충북 나들이 장소 충주 활옥동굴 추천

안녕하세요 제법 쌀쌀한 가을 날씨가 오는 거 같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장소는 충북 충주에 있는 활옥동굴입니다. 저희 가족은 가끔씩 가는 장소인데, 아이들이 좋아해서 계절별로 한 번씩은 가는 거 같습니다. 이곳은 동굴 끝에 카약을 즐길 수 있는 이색적인 장소입니다. 

 

 

 

 

 

충주 활옥동굴 입구 사진입니다.
활옥동굴 입구

1. 활옥동굴 정보

 


  • 주소 : 충북 충주기 목벌안길 26
  • 운영시간 : 09:00 ~ 18:00(매주 월요일 휴무)
                      월요일이 공휴일일 경우 화요일 대체 휴무 합니다. 
  • 이용료 : 20세 이상 15,000원(단체 14,000원)
                  청소년(초,중,고) 14,000원(단체 13,000원)
                  24개월~유치원 13,000원
                  본 이용료는 동굴 + 카약 함께 이용하는 기준입니다. 보트 마감시간은 16:00입니다.
  • 주차장 : 야외 주차장 있음
  • 홈페이지
 

로그인 • Instagram

 

www.instagram.com


이곳은 이전에 활석을 캐던 광산이었다고 합니다. 지금은 그 광산의 갱도를 이렇게 관광지로 만들어서 활용하고 있는 모습인데요, 충주시에서 좋은 아이디어를 내서 만들었다고 생각합니다.

 

처음 방문했을때에는 주말에도 사람이 그렇게 많지 않았는데, 요즘에는 꽤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이날은 날씨가 너무 좋아 하늘이 정말 예쁜 날이었는데, 활옥동굴의 바깥 배경도 너무 좋았습니다. 

 

2. 활옥동굴의 편의 시설

활옥동굴 카페

활옥동굴에 있는 카페 입니다.

야외에 있는 카페 입니다. 이곳은 커피와 음료 그리고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입니다. 가격은 그래도 조금 비싼편 입니다. 관광지이다 보니 싸지는 않습니다. 저희는 점심때 즈음에 도착을 해서 이곳에서 식사를 하였습니다. 돈가스와 샌드위치를 팔고 소프트 아이스크림도 팔고 있습니다.  아이들과 점심을 먹기에는 딱 좋은 곳이었습니다.

 

활옥동굴 매점

활옥동굴 매점 입니다.활옥동굴 푸드트럭입니다.
매점과 푸드트럭도 있다.

위와 같이 매점과 푸드트럭도 있습니다. 푸드트럭은 원래 없었는데, 최근에 가보니 있었습니다. 매일 있는것인지는 모르겠습니다. 활옥동굴을 구경 다하고 나서 매점에서 간단히 라면을 먹거나 푸드트럭에서 어묵 및 분식을 먹어도 좋은 거 같습니다. 동굴 내부 온도가 11~15도 정도라서 생각보다 몸이 으슬으슬합니다. 

 

구경을 다하고 따뜻한 국물과 음식을 먹으면 몸이 저절로 녹는 느낌입니다. 저희는 푸드트럭에서 오뎅을 먹었습니다. 어묵도 참 맛있었습니다. 가격은 하나에 1000원이었습니다. 다른 핫도그나 소떡소떡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매점에서는 인덕션에 끓여먹는 라면도 팔고 여러 가지 국밥음식도 팔고 있습니다. 과자류도 있는데 라면에 눈이 제일 많이 갑니다. 라면도 종류별로 있어서 들릴 때마다 먹고 싶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다음에 방문하면 라면을 먹을 생각입니다. 은박지 냄비에 끓여 먹는 라면도 별미라 생각합니다.

 

3. 활옥동굴의 내부 

기프트샾

처음 입장을 하면 기념품 가게가 나옵니다. 들어갈때 들리셔도 되고, 나올 때 들리셔도 됩니다 입구와 출구가 같기 때문에 편하신 데로 선택을 하시기 바랍니다. 물론 안 들리셔도 됩니다. 그래도 여기까지 오셨으니 구경정도는 해볼 만하다고 생각합니다.

 

테라피실

조금 걷다 보면 하기와 같이 테라피실이 나옵니다.  족욕을 하는 곳과 여러 가지 체험 시설이 있는데 어르신들에게는 정말 좋은 장소인 것 같습니다. 저희는 아이들 때문에 따로 체험은 해보지 못했습니다. 가보시고 한번 쉬어가시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드라마 촬영장소 활옥동굴

활옥동굴을 걷다 보면 이렇게 드라마 촬영장소라고 소개된 곳들이 있습니다. D.P 정말 재미있게 봤는데 이곳이 나왔는 줄은 생각도 못했습니다. 화면 영상에 담긴 장소에 직접 방문해 보면 왜 틀리게 느껴지는지는 모르겠습니다. D.P에서 이곳은 D.P 시즌 1의 거의 마지막 부분에서 나온다고 합니다.

 

카약을 타는 곳에 가면 하기와 같이 종이의 집 촬영장소도 나옵니다. 활옥동굴은 드라마 찍기에 좋은 장소인가 봅니다. 앞으로 또 어떤 곳이 이용이 될지 한번 기대해 봅니다.

 

볼거리가 많은 활옥동굴

활옥동굴 곳곳에는 하기와 같이 조명 장식을 많이 해 놓았습니다. 걸어가는 길을 지루하지 않게 곳곳에 만들어 놓았는데, 아이들이랑 산책하기에는 너무 좋은 거 같습니다. 어느 정도 조명도 있어서 사진도 잘 나오는 거 같습니다. 가족들과 많은 사진을 남기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박쥐가 살고 있는 활옥동굴

활옥동굴에서는 운이 좋다면 박쥐를 볼 수 있습니다. 동굴을 걷다 보면 벽에 박쥐 그림이 있는데, 그곳이 박쥐 서식지 근처입니다. 동굴 안에서 더 깊숙이 들어가는 길이 있는데 안으로 쭉 들어가면 박쥐 서식지가 있습니다.  처음 방문했을 때는 봤었는데 이번에는 없어서 아이들에게는 보여주지 못했습니다. 

아래 사진이 박쥐 서식지인데 사진에는 잘 안 나왔지만 천정에 박쥐들이 있었습니다. 지금은 없어서 따로 확대해 찍지는 못했습니다.

 

볼거리 놀거리 활옥동굴

하기와 같은 장식들을 꾸며놓은 장소도 있습니다.

 

동굴 안의 작물을 키우는 모습도 보입니다.

 

활옥동굴 안에는 이렇게 작은 카페가 하나 더 있습니다. 동굴 안이 추우신 분들은 따뜻한 차 한잔을 마셔도 좋을 거 같습니다. 이곳은 동굴의 끝부분에 있습니다.  취식은 카페 내부에서만 가능합니다.

 

동굴에는 와인을 파는 곳도 있습니다. 시음과 구매를 직접 할 수 있으니 관심 있는 분들은 꼭 한번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카약 즐기기

이제 동굴 끝으로 가면 카약을 즐길 수 있는 곳이 나옵니다. 줄이 꽤 길어서 와이프는 줄을 서고 저랑 아이들은 근처에 있는 오락실에서 40분가량 놀았습니다. 오락실의 가격은 꽤 비싸니 갈 생각이 있으시다면 현금 10,000 원 정도는 챙기시기 바랍니다. 

카약을 즐기는 과정은 사진을 못 찍었습니다. 제가 노를 젓다 보니 사진을 못 찍었는데 총 10분 정도 소요 됩니다. 카약을 처음 하시는 분들도 다 할 수 있는 수준이니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천천히 노를 저으시면 됩니다. 물속에 물고기도 구경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면 됩니다.

 

4. 방문 후기

지금까지 충주에 있는 활옥동굴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저희 어른들뿐만 아니라 아이들도 좋아하는 장소입니다. 야외에서 뜨거운 햇볕을 받는 곳이 아니기 때문에 더욱 좋습니다.

 

여름에는 동굴이라 시원하지만 가을과 겨울은 추울 수 있습니다. 지금 날씨에는 얇은 잠바나 바람막이 정도면 좋은 거 같고 겨울에는 파타 그대로 입고 구경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지금 날씨에 밖에 햇볕이 따듯하다고 반팔이나 긴팔 하나만 입고 가시면 추울 수 있습니다.

 

이곳은 4계절 방문이 즐거운 이곳은 생각날 때마다 가는 곳입니다. 연인 및 가족 단위로 나들이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근처에 바로 충주호가 있어서 자연도 아주 아름다운 곳입니다. 주말이나 쉬는 날에 갈 곳을 아직 정하지 못하였다면 한번 가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