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 아이키움 적금, 저출산을 극복하자

하나 아이키움 적금

안녕하세요 포근한파파 입니다. 이번에 하나은행에서 저출산 극복을 위한 하나 아이키움 적금 이라는 상품을 내놓았습니다. 저출산 극복이라는 문구를 보니 한국의 저출산 문제가 얼마나 심각한지 새삼스레 느껴집니다. 다자녀 가구를 위해 최고 연 8%의 금리와 대출금리를 감면해 준다는 상품입니다. 어떠한 상품인지 살펴보겠습니다.

출처 : 하나금융그룹

 

하나아이키움적금

 

 

 

 

 

하나은행에서는 이달(4월) 중 2명 이상의 자녀를 양육하거나 양육 예정인 부모를 위한 1년 만기 적립식 예금인 ‘하나 아이키움 적금’을 출시한다고 합니다. 저도 아이가 2명이라 내심 기대하고 있는 적금입니다. 기본금리 2.0%에 양육수당 수급 및 미성년 자녀수(최소 2명 이상) 여부 등에 따라 우대 금리를 추가 적용해 최고 연 8.0%의 금리를 제공하는 상품입니다.

 

기본금리 2.0%p
 양육수당 수급 등의 최대 우대금리 4.0%p
만 19세 미만 미성년 2자녀 가구는 연 1.0%p
3자녀 이상은 연 2.0%p
특별금리를 더해서 최고 연 8.0%p 금리

영업점과 하나원큐 앱에서 월 1만 원 이상 30만 원 이하의 금액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하나은행에서는 다자녀 가구를 위한 대출금 금리도 낮춰준다고 합니다.

 

대출금리인하

주택담보 전세자금 대출금리인하

 

 

 

 

 

하나은행에서는 주택담보 전세자금 대출금리인하 결정을 했습니다. 신규가입 또는 기한 연장하는 다자녀가구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다고 합니다. 하나은행에서 협약 대출 등의 일부 상품을 제외하고 주거 관련 대출의 대상 목적물 주택의 면적이 85㎡ 이하로서 하기와 같은 경우에 금리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만 19세 미만 미성년자 자녀 수가 2명인 경우 0.2%p,
미성년자 자녀수 3명 이상의 경우에는 주택 면적과 무관하게 0.4%p 

난임출산지원 신용카드

 

난임 출산 지원 신용카드

 

 

 

 

 

하나카드에서는 난임 출산 지원 신용카드 신상품을 출시합니다. 난임 진료의 경제적이나 심리적 부담을 덜어 드리기 위해서 병원이나 약국, 제휴 여행 서비스, 여가 생활 관련 가맹점 이용 시 결제금액의 최대 10% 할인해 드립니다. 영업업종별로 1만 원 ~ 1만 5천 원 할인이 되고 최대 10만 원 할인을 적용받게 됩니다.

 

이 밖에도 하나증권에서는 ESG 펀드 판매를 통해 발생한 수입의 일부를 기부한다고 합니다. 기부금은 저출산 문제를 해결하는데 쓰일 예정이라고 하는데, 함영주 하나금융 정주영 회장은 "저출산 문제는 금융이 함께 고민해야 할 사회적 문제"라면서 맞춤형 상품으로 고객들에게 도움을 드리겠다고 했습니다.

 

지금까지 하나은행 다자녀 8% 하나 아이키움 적금, 대출금리인하, 하나카드의 난임 출산 지원 카드 출시까지 알아봤습니다. 이와 같은 내용의 다자녀 우대 상생금융은 하나금융이 올해 저출산·고령화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대대적으로 펼치는 ‘인생여정 프로젝트’의 첫 프로그램이라고 합니다. 이 프로젝트를 통해 결혼부터 임신·출산, 실버케어에 이르기까지 인생 주기 전반에 걸친 종합적 금융 지원 방안을 속속 내놓을 계획이라고 합니다.

 

저출산 문제에 이제 금융권에서도 조금씩 움직임이 보이기 시작하는 거 같습니다. 이런 선례들이 좋은 예시가 되어 앞으로 많은 프로그램과 저출산 문제를 관심 있게 비춰보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많은 기업들이 참여해서 함께 극복해 나가는 모습을 상상해 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