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찜질방 물놀이 엠원업 방문 후기 아이들이랑 갈만한 곳 추천

오늘의 포스팅은 세종시에 있는 찜질방과 물놀이를 할 수 있는 장소인 엠원업에 대해 방문 후기를 작성하려고 합니다. 이번에 처음 가보았는데, 물놀이 시설과 찜질방을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이곳이 참 매력적이다라고 느껴졌습니다. 

 

 

 

 

 

엠원업 정보

  1. 주소 : 세종특별자치시 금남면 용포로 115 엠원업 스파&스포츠
  2. 운영시간 : 매일 사우나 06:00 ~ 23:00
                              온열쉼터(찜질방) 06:00 ~ 22:30
                              인피니티풀 12:00 ~ 22:00
  3. 주차장 : 지하 주차장 있음
  4. 금액 : 사진 참조

엠원업 이용 절차

엠원업 건물 지하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표지판을 잘 보셔야 합니다. 엘레베이터가 두 군데로 되어 있는데 하나는 고층용 하나는 저층용입니다. 찜질방과 인피니티풀 이용을 위해 카운터를 찾으려면 7층으로 가야 합니다. 그래서 고층용 엘리베이터를 타야 합니다.

 

지하 주차장에 표지판이 되어 있으니, 그쪽으로 가시면 됩니다. 7층에 도착을 하면 카운터가 보입니다. 카운터에서 이용하고 싶은 곳을 정하여 이용을 하시면 됩니다. 입장료는 선불이고, 나머지 매점이나 편의시설 이용료는 주어진 팔찌 열쇠를 이용해서 후불 결제를 진행합니다.

 

처음 열쇠는 신발장에 달려 있습니다. 그 열쇠로 사우나 캐비넷과 내부에 있는 시설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항상 가지고 다녀야 합니다. 이용을 다 하고 퇴장할 때에 입구에 키오스크에서 정산을 하시면 신발장 문이 열립니다.

 

저희는 인피니티풀까지 이용하는것으로 결정하여 옷은 두 벌 받았습니다. 아쿠아 전용 옷이랑 찜질방 전용 옷입니다. 이용은 인피니티풀 먼저 해야 합니다. 찜질방을 먼저 이용하고 인피니티풀을 갈 수가 없습니다. 이 부분은 방문해 보시면 이해가 가실 겁니다. 

 

사우나까지의 동선 때문인데 인피니티풀을 먼저 이용하시고 인피니티풀의 탈의실에서 옷을 갈아입고 찜질방으로 가시면 됩니다. 인피니티풀의 탈의실에 간단한 샤워 시설이 있어 인피니티풀의 물을 닦아내고, 환복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인피니티풀의 물에 약품 처리를 안했기 때문에 꼭 비누로 씻고 갈아입을 필요는 없습니다. 물을 항상 교체하는 거 같았습니다. 그 수영장 특유의 냄새가 나지 않았습니다.

 

 

가족 풀장 인피니티 풀

이곳에 가면 찜질방 뿐만 아니라 풀장이 있어서 아이들이 매우 잘 놀 수 있습니다. 아이들은 풀장에서 물놀이를 하고 부모님들은 편히 쉴 수 있는 곳입니다. 카페도 준비가 되어 있어 출출하면 음식을 사 먹을 수 있고 음료 또한 마실 수 있습니다. 

꼬마김밥은 주말에만 판매를 하오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인피니티풀을 다 이용하시고 카페에 가시면 수건을 일인당 하나씩 받을 수 있습니다. 수건을 이렇게 이용을 하시면 됩니다.

유아 풀장

물의 깊이는 3세 아이가 앉으면 상반신이 나올정도 입니다. 저희 둘째가 3세인데 혼자서 잘 놀정도의 깊이입니다. 물론 같이 있어야 하지만, 물의 온도도 따뜻한 정도여서 아기들이 놀기가 너무 좋습니다.

유아용 풀장

어린이 풀장

어린이들이 놀기 좋은 깊이의 풀장입니다. 어른들은 골반정도 까지의 깊이입니다. 무료 대여 튜브가 있기는 하지만, 수량이 적어 따로 챙겨 오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에어 프레셔도 있어서 튜브에 바람을 넣기에 좋습니다. 저희는 모르고 챙겨가지를 않아서 그냥 놀았습니다.

어린이용 풀장
작은 미끄럼틀도 있습니다.

미끄럼틀도 있는데, 어른이 이용하기에는 작습니다. 저희 둘째도 잼있어 했습니다. 물론 밑에서 잡아줘야 했지만, 그래도 즐겁게 노는 모습을 보니 좋았습니다. 물의 온도는 시원한 정도이고 막 차갑거나 그러지 않습니다. 여름에 앉아 있으면 더위를 가시게 하는 정도는 되는 거 같았습니다.

 

그리고 천정도 막혀 있고 개방도 되는 타입이어서 비오는 날에도 이용이 가능할 거 같았습니다.

 

휴식공간

휴식공간도 곳곳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유료로 이용이 가능하며 꼭 이용을 안 해도 상관없을 정도입니다. 어차피 저희들은 아이들이랑 계속 같이 있어야 했기 때문에 저희 같은 사람들에게는 필요가 없었습니다. 카페에서 쉬어도 되고, 사우나도 있어서 중간중간 이용을 하시는 분들이 꽤 많았습니다. 

그리고 족욕하는 곳도 있는데 제가 사진을 못 찍었습니다. 탈의실 옆 왼쪽에 마련되어 있습니다. 물의 온도가 따뜻해서 앉아 있기 좋았습니다.

 

가족의 휴식을 책임지는 찜질방

저희는 이제 찜질방으로 이동을 하였습니다. 찜질방의 시설도 꽤 잘되어 있었습니다. 가족룸도 있는데 주말에는 유료 이고 최대 4시간 이용이 가능합니다. 주중에는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찜질방 중간에는 누워 있을 수 있게 되어 있었습니다. 이곳은 8층입니다.

 

그리고 2층에도 누워있을 수 있게 매트가 전부 깔려 있었으며, 가족룸은 2층에 준비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1층이 찜질방이 있기 때문에 2층은 살짝 더웠습니다.

가족룸의 모습과 2층 매트가 되어 있는 모습

 

배고픔을 달래주는 카페

찜질방에도 카페가 따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곳은 주로 끓여먹는 라면과 냉동식품 과자류 등을 판매하며, 찜질방의 인기 메뉴인 구운 계란과 식혜 미숫가루등을 사 먹을 수 있습니다. 인피니티풀의 카페에는 주로 핫도그 류와 컵라면 등이 있습니다. 찜질방 카페를 이용해도 되고, 위층의 인피니티풀 카페를 이용해도 됩니다. 

 

찜질복으로 갈아입은 후에는 어디든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아쿠아 옷을 입은채로 젖어있다면 찜질방의 카페는 이용을 못합니다. 이점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아이들의 놀이터 공간

이곳에는 아이들이 마음껏 놀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저희도 아이들이 어려서 찜질방에서 땀을 빼기는커녕 이곳에서 놀아주느라 땀을 뺐습니다. 이건 어쩔 수 없는 부모님들의 공통점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크기도 제법 커서 아이들이 정말 즐겁게 놀았습니다. 아이들 힘빼기에는 최고인 거 같았습니다. 그리고 크기도 생각보다 커서 마음에 들었던 장소입니다. 

 

제일 마음에 들었던건 뽑기 기구가 없어서 놀이에만 집중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다른 곳에 가보면 뽑기 기구가 꼭 있어서 아이들이 그냥 지나친적이 없었는데, 이곳은 오직 놀이시설만 갖추어져 있습니다. 너무 쾌적한 곳입니다.

 

후기 마무리

이곳을 처음 방문하게 되었는데, 정말 즐겁게 가족과 시간을 보냈습니다. 거의 하루종일 있었는데, 아이들도 재미가 있었다고 하고 만족한 곳이었습니다. 가족단위로 방문하기에 너무 좋은 곳 같습니다. 단지 카페에서 먹을거리가 간식종류가 많았는데, 이점은 어쩔 수 없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요리를 하기에는 공간도 협소하고, 최대한 편리하게 시설이 되어 있어서 큰 불편함은 아니었습니다. 중간 중간 직원분들이 청소도 계속하시고 관리를 참 잘하는 곳이라 생각했습니다. 저희도 앞으로 자주 방문할 거 같습니다.

 

아직 가보지 않으셨다면 한번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