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동남지구 순대국 맛집 동남순대 추천 리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청주 동남지구에 있는 동남순대 추천 리뷰를 써볼까 합니다. 이전에 서리서리라는 국숫집을 하시던 주인분이 순대 전문점으로 식당은 새로 개업을 한 곳입니다. 이전의 서리서리는 주로 국수를 파는 곳이었는데, 저희 아이들도 너무 좋아했던 집이었지만, 아쉬움을 뒤로 한채 이제는 동남순대로 바뀌어서 한번 가보았습니다.

 

 

 

 

 

청주 동남지구에 있는 동남순대 입구 모습니다. 동남순대라는 간판이 크게 눈에 띕니다.
청주 동남지구 동남순대 입구

 

동남순대 정보


주소 : 청주시 상당구 중고개로 115 1층 105호

영업시간 : 화~일(10:00~24:00) 매주 월요일 휴무

전화번호 : 043-291-0991

주차장 : 지하주차장 있음


 

동남순대 메뉴

동남순대 메뉴판입니다. 순대국, 내장국, 수육국, 각종 순대의 가격이 적혀 있습니다.
동남순대 메뉴표

 

먼저 동남순대의 메뉴표 입니다. 주문은 키오스크로 진행이 되고, 더 필요한 게 있다면 종업원 분에게 말씀해 주시면 친절하게 가져다주십니다. 그런데 다진 양념 말고는 웬만한 것은 테이블에 놓여 있어서 딱히 필요한 건 없습니다. 

 

동남순대 테이블에 놓여있는 각종 양념입니다. 후추, 들깨가루, 소금, 초고추장, 조그만 그릇 이 놓여 있습니다.
동남순대 테이블 위의 양념들

 

테이블 위에 올려져 있는 양념 중에 초고추장이 있습니다. 순대를 초고추장에 찍어드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소식이 아닐까 합니다. 저도 처음에는 순대는 소금이나 새우젓이랑 같이 먹었었는데, 초고추장에 찍어 먹어본 적이 있어서 한번 이 식당에서 시도를 했습니다. 초고추장의 특유의 새콤함이 맛을 더해주는 거 같았습니다. 

 

저는 키오스크에서 순대국이랑 모듬순대 中 을 주문했습니다. 키오스크의 화면은 따로 찍지 않았지만, 입구에 있으니 처음 방문하시는 분들은 당황하지 마시고 입구에서 주문을 하고 테이블로 가시면 됩니다.

 

동남순대 입구에 있는 키오스크 입니다.여기서 주문을 해야 합니다.
동남순대 입구의 키오스크 모습

 

포장 및 매장 식사 선택이 가능하고, 순대국 같은 경우 얼큰한 맛이 따로 있기는 합니다. 하지만, 다진 양념을 달라고 하면 주시기 때문에 그냥 순댓국으로 시켜도 상관없습니다. 매운맛을 더 좋아하시는 분들은 얼큰한 맛을 주문하시면 됩니다.

 

정말 맛있는 순대국

주문을 하고 조금 있으니 밑반찬이 준비되어 나왔습니다. 김치들은 국밥 먹기에 좋은 익힘이었고, 새우젓도 싱싱해 보였습니다. 부추가 나오는데, 국밥에 다 넣어서 드시면 상큼한 부추향도 느낄 수 있습니다. 

 

동남순대의 기본 반찬입니다.
동남 순대 기본 반찬

 

김치를 한 개씩 먹어보고 5분 정도 지나자 드디어 순댓국이 나왔습니다.

 

 

 

아무런 양념을 안 한 상태의 순댓국입니다. 보글보글 끓여지고 있는 것이 군침이 아주 돌았습니다. 양념을 섞기 전에 한 숟가락을 떠먹어보았는데 간이 조금 되어 있었습니다. 음식을 짜게 안 드시는 분들은 무턱대고 소금이랑 새우젓을 넣지 마시고, 한번 국물맛을 보신 후에 성향에 따라 첨가하시기를 바랍니다.

 

 

부추를 넣은 모습

 

제가 먹기에는 살짝 싱거워서 새우젓을 조금만 넣었습니다. 그다음에 부추랑 다진 양념을 듬뿍 넣고 숟가락으로 휘저었습니다. 드디어 제가 좋아하는 국물 색의 순대국이 되었습니다. 순대국의 맛은 정말 좋았습니다. 잡내가 없었으며, 사골맛이 진하게 나서 얼른 밥을 말수밖에 없는 국이었습니다. 안에 들어있는 순대와 머리고기 같은 부산물들도 오래돼 보이지 않았고, 새우젓 또는 초고추장이랑 곁들여 먹으니 정말 맛있었습니다.

 

이렇게 추운 날에 순대국은 진리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다음은 제가 주문한 모듬순대 中 사이즈 입니다.

 

동남순대의 모듬순대 소개

동남순대의 모듬순대 모습

 

모듬순대의 모습니다. 맛은 총 네 가지 맛이 있습니다. 야채, 카레, 김치, 찰 이렇게 나오는데, 부속부위가 간 밖에 없어서 살짝 아쉬웠습니다. 순대의 맛은 전체적으로 무난한 맛입니다. 카레 순대 같은 경우 카레향이 진하지 않고, 살짝 향이 납니다. 김치순대 같은 경우 김치의 맛이 느껴지는 정도이고, 김치가 따로 씹히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야채 순대랑 찰 순대는 다들 아시는 맛이라 따로 적지는 않겠습니다. 저녁에 술안주로는 괜찮을 거 같았습니다. 아까 순대국을 떠먹었을 때 소주생각이 나기는 했지만, 대낮이고 혼자 방문을 해서 참았습니다.


지금까지 청주 동남지구에 새로 생긴 동남순대에 대해 리뷰를 써보았습니다. 일단 순대국이 너무 맛있는 집입니다. 다음에는 곱창 요리를 한번 먹어볼까 합니다. 추운 겨울이나 해장을 위한 따끈한 국물 음식을 원하시는분들은 한번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저 말고도 다른 테이블에 앉았던 손님들도 다들 순대국이 맛있다고 한번씩 말씀들을 하셨습니다.

 

순대국이 정말 맛있는 동남순대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